티스토리 뷰

정치

주철현 여수산단 일자리

하얀 오아시스 2020. 5. 13. 22:14

4.15 총선 전남 여수갑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당선인이 정부의 ‘산업단지 대개조’ 공모사업에 여수국가산단을 거점으로 한 저탄소 지능형 소재·부품산단으로 대개조 계획의 선정을 환영했습니다.

주철현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는 최근 노후거점산업단지 경쟁력강화추진위원회를 열고 여수, 구미, 광주, 대구, 인천 등 5곳을 산업단지 대개조 지역으로 선정했습니다.

전남도와 여수시·순천시·광양시는 ‘여수국가산단을 거점으로 광양산단·율촌제1산단, 여수·광양항을 연계한 일자리 거점 혁신계획을 수립해 정부 공모사업에 참여했습니다.

 

도는 여수산단을 중심으로 전남동부권 산업단지의 주력산업인 화학·철강과 연계한 이차전지 등 차세대 소재·부품 산업생태계 조성으로 일자리를 창출합니다는 계획을 사업 신청서에 담았습니다.

 

거점-연계 산단 간 환경·안전·교통·물류 통합관리를 위한 대형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활용 전략을 통해 노후산단 재생, 행복주택 건립, 노후인프라 정비 등을 병행해 3년간 일자리 1만5000명 창출, 생산 35조원 증가 및 산업재해 10% 감소, 대기오염 배출량 15% 감소, 물류비용 150억원 절감 등 목표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산업부, 국토부 등 11개 부처와 일자리위원회는 5개 대개조 지역에 대해 산업단지 스마트화, 환경개선, 창업·고용·문화여건 제고 등의 지원을 위해, 오는 12월까지 5개 대개조 지역 혁신 계획을 확정할 예정입니다.

 

주철현

주철현 당선인은 “산단 대개조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화학·철강산업 재도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국가 균형발전을 고려해 여수를 선정한 것 같습니다”며 “코로나19 극복 이후 전남동부권의 경제회복을 위한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123456789

 

한편 주철현 당선인은 ‘국가산단지원특별법’ 제정을 중앙당 승인을 거쳐 전남 동부권 공동정책이행 협약에 포함시키며, 여수국가산단의 양질의 일자리를 지역민이 우선 가질 수 있도록 제도화를 21대 국회에서 관철시키겠다는 계획입니다.

https://lissang2.tistory.com/36

 

주철현 왜? (여수시 국회의원 선거)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여수시 갑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주철현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주철현 전 시장은 민주당 경선에서 컷오프 되었다가 재심을 신청, 그것이 인용되어

lissang2.tistory.com

 

TAG
댓글
댓글쓰기 폼